본문 바로가기

wedding/date snap

웨딩 촬영에 관한 고민





어디서 해야할까..?

장소는? 그리고 업체는??


결혼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은 초반 

데이트 스냅은 내게 최대의 난제였다.


일단 남들에게 제일 많이 보여지는 부분이었고,

어떤 이들에게는 내결혼이 이 몇장의 사진으로 요약될 것 같고,

어쩌면 결혼식 당일보다 웨딩사진으로 날 기억할 것 같아서 ..


하지만,

평소 결혼에 대한 어마무시한 관심이 있지 않은 한,

결혼은 줄곧 남의 나라, 남의 고민 이야기여 왔었기에, 

사실 나같은 사람에게 "하고 싶은 결혼"에 대한 정의가 없었다.

하지만 그 정의가 없었다고 해서 멋진 결혼을 하고 싶다는 욕심마저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래서 소박한 작은 결혼을 꿈꾸는 듯 하면서도 

이런저런 것들에 관심은 가게 되고,

그러다 판이 커지는 거 같은 불안감이 찾아오며,

내가 원하는 결혼과 내가 하고 있는 결혼의 다른점이 발견되면 당혹스러워 하곤 했다.


하지만 돌이켜 볼때 웨딩 촬영만큼은 

초심을 잃지 않고(?) 적절히 즐겁게 할 수 있었다.

고민의 시간은 짧지 않았지만, 

그 답은 의외로 간단히 허무하게찾았다.


결혼식 본식 스냅 업체에서 

공짜로(대신 간단하게) 찍어주겠다고 한 것.


관심 있던 작가에게 계약금까지만 지불한 상태였지만, 과감히 포기했다.

일단은 두번 찍을 체력이 없었고, 

그 다음으론, 너무 큰 돈을 쓰지 말자는 다짐때문이었다.


신랑은 무척 좋아했다.

그래 서로 좋으면 됐지 뭐..


그래서 우리는 그 흔한 드레스조차 구하지 않은 채,

진부한 분홍색가디건과 흰색 원피스,

그리고 하늘색 남방을 걸치고 그날을 기억하기로 했다.




'wedding > date sna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셋. 삼청동  (0) 2014.06.06
둘. 북촌 한옥 마을  (0) 2014.06.06
하나. 인사동  (0) 2014.06.06